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관광체험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진희
구분 관광체험
제목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 어린이직업체험 & 읍면동문화예술마당


다 함께 흥겨운 춤을! 감동이 담긴 신나는 축제! 흥으로 일상회복을 바라며 2022년 천안흥타령춤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주요 행사로는 개막식, 폐막식, 전국춤경연대회, 국제춤대회, 부대경연, 코리아국제현대무용콩쿠르, 막춤대첩, 기획초청공연, 능소전 등이 있는데요. 이중 31개 읍면동을 대표해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읍면동 주민참여 문화예술마당과 새롭게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없는지 찾아봤어요. 

이번에는 아이들을 위해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카자니아 직업체험이 진행되더라고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군이 조성되었으니 천안 흥타령춤축제 기간동안 놀러오셔서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천안삼거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던 축제가 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으로 장소가 변경되어 진행되었습니다. 도심속 한가운데에서 진행되어 주무대 뒤쪽으로 보이는 건물들이 배경이 되어주네요.

주무대에서는 개막준비로 리허설 중이었습니다. 시민분들도 그 모습을 지켜보며 관람중이시네요.^^





주무대를 바라보는 방향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카자니아 직업체험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며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첫날은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활동나오셨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합류해서 체험하는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01. 승무원교육센터 <참가인원 8명 소요시간 15분>




여자아이들이 특히 좋아했던 체험으로 승무원이 되어봅니다.

이곳은 4세 이상부터 체험하면 좋을듯해요. 활동 시작전에 직접 승무원 복장을 먼저 갖춘 후에 진행선생님의 인솔하에 시작됩니다. 승무원이 되어보는 일일체험으로 안전장비 사용법과 기내식에 대해서 배우고 실습해볼 수 있습니다.





02. 과학수사대





호기심 가득한 두눈으로 집중하는 아이들, 이곳은 과학수사대로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서 범죄를 해결해볼거에요.

직접 범죄현장에서 사용하는 도구들을 설명해줘서 아이들도 쉽게 과학수사에 대해서 배워볼 기회가 됩니다.

참가인원은 6명씩 15분간 진행됩니다.




03. 119 구급센터



일일 구급대원이 되어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응급처치를 하는지 하나하나 배워볼거에요.

심폐소생술부터 환자이송까지 친구들과 협동하며 진행하게 됩니다. 구급대원 복장을 하고 빠르고 신속하게 따라하는 아이들이 대견스럽습니다.




04. 치과의사




치과의사가 되어볼까요~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 올바른 칫솔질과 관리방법을 배워볼거에요.

이젠 집에가면 꼼꼼하게 올바른 양치법으로 칫솔질할듯 합니다.



05. 동물병원




수의사가 되어 동물들에 대한 기본상식을 배우고 동물들의 증상에 맞는 치료를 직접 체험해봅니다.



07. 신생아실< 간호사체험>





신생아실에 들어가서 아기를 돌봐주는 간호사의 역할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모습과 신비로움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가 25일까지 진행되니 꼭 아이들과 오셔서 직업체험해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08. 아이들 놀이터 에어바운스




직업체험 후 또다른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있어요. 이곳은 유료존으로 30분에 5000원 비용이 있습니다.

주무대를 기준으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아, 유치원, 초등 저학년까지 이용가능할듯합니다.

신나게 마음껏 뛰어놀며 동심속으로 빠져들어봅니다. 안전매트와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안심하실 수 있을듯해요.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노는 동안 그늘에서 쉬어가세요~^^






온 힘을 다해 놀았다면 잠시 쉬어가는 시간으로 천안시의원들과 만나볼까요.

의정활동에 대해서 설명도 듣고 포토존에서 멋지게 추억을 담아봅니다.






아이들을 따라다니다보니 능소전을 단체로 관람하는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그 모습이 어찌나 진지하던지요~~ 사랑스러워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

능소전은 호두나무 극장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의자와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한낮의 뜨거움은 피하실 수 있을듯 싶습니다.

계단쪽에서도 무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마당극 능소전~~ 천안흥타령춤축제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재미와 해학이 담긴 재미난 스토리에 빠져들게 됩니다.

한번 앉으면 끝까지 보게되는듯 해요. 아이들도 조용히 직관하며 열연을 펼치는 능소화 박현수의 이야기에 귀귀울입니다.

그 외에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니 꼼꼼하게 둘러보세요.

이제 저는 2시부터 시작되는 읍면동한마당이 펼쳐지는 호두나무 극장으로 고고~~



★읍면동 주민참여 문화예술마당




호두나무 극장은 시민들의 응원열기가 가득했습니다.

각 읍면동을 대표하는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참여하는 분들을 위해 응원메시지도 화려하게 장식했고 박수와 환호가 열열했습니다. 이렇게 화합이 잘되다니 역시 천안 시민들의 흥은 어디가도 빠지지 않습니다.




18년동안 진행된 천안흥타령춤축제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사람들만 모였나봅니다.

31개 읍·면·동 경연대회를 준비하면서 오랜시간 얼마나 연습하고 준비하셨을까요~

처음엔 취미로 배웠던 춤과 노래, 기타, 악기를 뽐내며 경연을 펼칩니다.






행복이 넘치는 동네인가봅니다. 평소에는 직장다니며 열심히 일하시다가 그 외 시간엔 열정가득한 춤사위를 선보이시니까요~ 평균나이 70세~ 열정만큼은 최고의 무대를 선보여주셨습니다.




모두가 하나되어 다채롭고 다양한 공연으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실력이 출중하시다보니 심사위원분들은 어려움이 많으셨을듯합니다. 1부 2부로 나눠서 진행되었고 중간에 초대가수의 노래로 쉬는 타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2부가 시작되고  이제는 경연장이 아닌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가 되었나봅니다.

때론 다른 팀을 위해 댄싱팀이 나와서 같이 춤도 추고 응원해주시더라고요. 그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2022가 오랜 세월동안 사랑받고 이어져 올 수 있었던것은 이곳에 모인 읍면동 분들의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되네요.^^

끝없이 퍼지는 함성속에서 함께해준 모든 분들이 빛나는 순간입니다.




마무리로 앵두걸스와 려하의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최종 심사를 거쳐 상금이 결정되었습니다.

그동안 동아리활동하면서 노력했던 결실인 만큼 이곳에 참여하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이 우승자인듯합니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였으니 상을 받지 못했다고 해도 우리 모두 흥이 넘치도록 즐겁게 축제를 즐겨봐요.

남녀노소 누구나~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끼와 흥만 있다면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천안 흥타령춤축제2022 현장에 오셔야만 가능하겠죠.

9월 25일까지 기획공연과 국제춤공연, 스트릿댄스스쿨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공연과 체험이 진행되니 천안으로 오세요!!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3-28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