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1년 8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8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07-30 조회 741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1_천안사랑소식지_8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8월호입니다.

8월은 8.15 광복절이 있는 달입니다.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태극기를 게양해 주세요
4면에서 7면까지는 지난달에 있었던 천안의 시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4면과 5면입니다.
상반기 주요 사업 504건의 추진 상항 점검, 상반기 63억 원 국·도비 확보, 세종시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 부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준공, 한들초 진입도로 개통 및 유량동에서 안서동간 터널 관통식, 망향휴게소에서 망향의동산까지의 산책로 조성 위한 업무협약, 주차난 해결을 위한 오룡동 명동공용주차장 준공, 불당제5공영주차장 운영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6면에서 7면입니다.
국내 우량기업 8개사와의 투자협약, 외투기업 6개사와의 투자협약, 지난 3년간 온실가스 감축 후 배출권 판매로 인한 수익, 5개사 편의점과 ‘파랑새 편의점’ 복지안전망 구축기 위한 협약,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사업 확대, 어린이보호구역 무인교통단속장비 67개 추가 설치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8면에서 9면입니다.
신흥무관학교 설립 110주년 기념으로 독립기념관에서 신흥교우보 테마전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천안 출신의 독립운동가 석오이동녕 선생은 신흥무관학교 설립자 중 한 명이시고 초대 교장을 역임하였기에 이번 전시회가 천안시민에게 의미가 깊을 듯합니다.
독립기념관 공식 유튜브 전시관람코너에도 학예연구사가 전시를 해설하는 영상을 올렸다고 하니 직접 찾아가기 어려우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면에서 11면입니다.
문화독립도시인 천안에서는 문화공간도 대관해주고 버스킹카도 대여해 주는 등 시민들이 하고 싶은 문화관련사업을 장르와 관계없이 평가 후 지원한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에 천안문화도시를 검색해 보세요

12면에서 15면은 천안역사문화둘레길입니다.
애국선열을 테마로 한 문화관광코스로 총 8구간 중 5구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2면에서 13면은 천안역사문화둘레길의 코스가 지도로 시원하게 그려져 있고 14면에서 15면은 구간별 설명이 있습니다.
1구간은 아우내독립만세운동 기념공원에서 병천순대거리를 지나 유관순열사 사적지까지
2구간은 윤관순열사 사적지에서 유관순열사 생가지를 거쳐 조병옥박사 생가지까지
3구간은 조병옥박사 생가지에서 홍대용선생 생가지 터와 홍대용과학관까지
4구간은 홍대용선생 생가지 터와 홍대용과학관에서 홍대용선생 묘까지
5구간은 홍대용선생 묘에서 김시민장군 유허지를 거쳐 아우내 독립만세운동 기념공원 까지입니다.

16면과 17면입니다
우리시에는 충남 유일 영어특화도서관으로 원어민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청수도서관과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을 끝마친 어린이 특화도서관인 두정도서관이 있습니다. 강과 바다로의 휴가도 좋지만 올 여름은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에어컨 아래서 지식도 쌓고 체험도 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북캉스를 가는건 어떨까요?

18면에서 19면에는 작가와 시민, 문화를 연결하는 천안볼트문화예술협동조합과 사람들이 소통을 통해 인간이 되어가는 인생책방그리고사람학교에 방문하여 다양한 전시와 체험으로 문화와 예술을 온 몸으로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20면과 21면에 수록된 내용입니다.
천안사랑카드의 인기가 급속히 증가하여 예상보다 사용량이 크게 늘어 부득이하게 7월부터 캐시백을 6프로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더불어, 버스와 택시 요금 결제 기능추가 및 일자리 정보 제공까지 다양한 기능이 있다고 하니 확인해보시면 우리 생활에 유익한 내용이 많을 듯 합니다.

22면은 천안시청 건축디자인과에서 도심 속에 방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빈집을 이웃 주민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텃밭으로 만드는 사업을 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23면입니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과일 수박. 하지만 시원하게 먹고 나면 남아있는 수박 껍질 처리가 힘드시죠? 이제부터 8월호 소식지를 읽어보시고 음식쓰레기였던 수박껍질로 수박진정팩, 수박구강청결제, 기름때 제거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24면입니다. 여름철에 등산할 때 주의점은 수분을 자주 섭취하여 열사병·일사병을 예방해야 하고 긴팔을 입어 체온조절과 몸을 보호해야 합니다. 또 하나 등산하다 길을 잃었을 땐 국가지점번호 표지판을 기억해 두었다 신고할 때 활용하면 좋다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25면은 법률코너입니다. 현재는 비사업용토지에 대해 중과세를 부과합니다. 하지만 3년이상 보유할 경우 장기보유특별공제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비사업용토지에 대한 중과세 제도를 개정한다고 발표했으니 추이를 지켜보시고 매매를 결정해야 할듯합니다.

26면은 성평등 톡톡코너입니다. 셀프디펜스는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하는 자기방어라고 하는데 자기방어수업을 들은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성적피해가 적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성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네요. 참고하세요

27면에서 30면까지는 시민알림터입니다.
27면은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입니다. 이번 연도부터 주민세 납부가 개편되었다고 하니 꼼꼼히 확인하시어 대비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또한, 전자민원 창구가 국민신문고로 통합되어 운영된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28면엔 보훈단체 회원 모집, 치매어르신들에게 후견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선별진료소 소독 시간을 12시부터 2시까지 늘렸다는 안내가 있으니 주변 분들과 정보 공유하시면 좋겠습니다.

29면은 천안사랑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및 수기공모전, 보건복지부 시니어인턴십 사업, 천안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안전신문고 이용 등의 안내가 있습니다.

30면은 천안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영상 또는 사진 공모전, 민방위사이버 교육 안내, 반려견 등록 등의 안내가 있습니다.

31면입니다. 올해는 흥타령춤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참가팀은 6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모집하고,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한다고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도서 추천은 쌍용도서관 사서분께서 김주현 작가님의 시간을 굽는 빵집이라는 제목의 책을 소개해주셨네요. 시간이 되시면 꼭 한번 읽으시며 행복했던 시간들을 되새겨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으로 사무국 조직진단 및 효율적인 조직설계 연구모임을 주제로 제1차 회의를 7월 7일에 가졌고, 8일엔 스마트팜 보급활성화 연구모임의 간담회를 갖었다고 합니다.

34면은 청수공원의 능수버들과 연못 모습이 스케치 되어있습니다.
35면은 지난 7월호 ‘그리다’에 당첨된 분들의 그림이 있습니다.
마지막 뒷표지는 천안의 명물 입장거봉포도의 먹음직스런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8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