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180억 유산을 두고 펼쳐지는 코믹 휴먼연극 <아비>를 보고오다.
베리걸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요즘엔 가까운 천안예술의전당에서 공연보기를 취미로 삼고 있는데요.

이번주에도 어김없이 연극<아비>를 보고 왔답니다.




연극 아비는 180억 유산을 두고 벌이는 웃음과 눈물의 휴먼 연극인데요.

시놉시스를 보면 상당히 현실적이고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먼저 공연티켓 인증샷을 남기고 연극을 기다려 봅니다.



공연전 무대도 남겨보구요. 공연중에는 사진을 찍을 수가 없으니 궁여지책입니다^^

이 무대에서 큰 장치 없이 한시간 반동안 공연이 진행됩니다.



연극 <아비>는 아버지가 한평생 좋은 것 안 신고, 안 입고, 먹을 것 안 먹고 모은 180억원대 유산을 모 지방에 있는 금강산대학에 기부하는 문제를 두고 자식들과 아버지가 다투는 모습을 코믹하면서도 작금의 세태를 비판하는 휴먼 코믹연극입니다.


돈에 대한 욕망을 주제로 전개되는 이 연극을 통해 이 시대의 아버지는 늘 그랬듯이 가족을 위한 삶을 살아가는 외로운 가장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부모보다 먼저 세상을 떠난 장애인 아들을 위해 모든 재산을 장애인학교에 기증한다는 아버지의 대사에서는 끝이 없는 부모의 사랑을 느낄수 있었는데요. 다시한번 부모님에게 효도를 해야 겠다는 다짐도 해봅니다.


부모의 마음이 이러한데도 자식들의 돈을 향한 욕망은 끝이 없는데요.

부모형제도 아랑곳하지 않는 물질만능시대에 가족의 사랑을 소중히 생각하고 서로의 삶을 되돌아보게 만들어 주는 작품인 듯 싶습니다.


특히 연출자의 연출이 무척 잘 되었다는 느낌이었는데요. 다소 무거운 소재일 수 있었던 내용을 위트있게 적재적소에 웃음코드를 넣어 주었고 지역명소를 넣어 주 관람객인 지역주민의 감성을 더 끌어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번 마지막 커튼콜 무대를  보면서 감동에 벅차는데요. 이번 공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천안예술의전당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상시로 준비하고 있는데요.
다음주에도 서울댄스씨어터의 <유랑>이라는 작품을 선보입니다.



 
공연 및 예매안내  : 천안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http://www.cnac.or.kr/play/info_view.html?pfmIng=1&p_idx=1034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