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고향사랑 추천여행기 등록일 2024-04-22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에 가면 대한민국 민간정원 제1호인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이 수많은 종류의 꽃들로 단장을 하고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입장료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아래 참조) 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볼거리가 많습니다동서양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 정원들이 조성되어 있으며, 정원 곳곳에는 예쁜 조형물들과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 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베이커리 카페>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완만한 언덕을 조금만 오르면 왼쪽에는 각종 꽃을 판매하는 하우스가 있고, 정면에는 엄청난 크기의 베이커리 카페가 있습니다. 정원에 들어가려면 오른쪽에 있는 매표소에서 표를 산 후 입장을 하면 됩니다. 정원에 입장하기 전에 카페에 잠깐 들러보았는데, 카페내부에는 베이커리도 있고, 여러 가지 물건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카페라 내부를 여기저기 구경하는 맛도 제법 있습니다.

 


<정원 오르는 길>

정원을 방문한 날이 마침 비가 내려서 우산을 쓰고 관람을 하였습니다. 조금 귀찮기도 했지만 꽃을 감상하기에는 비오는 날이 더 좋을 수가 있답니다. 해가 쨍한 날보다 흐리거나 비오는 날이 꽃의 색깔이 훨씬 더 선명하기 때문이에요. 색색이 우산 쓴 모습도 주변의 녹색 나무와 오색의 꽃들과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기도 하고요.

 


<삼동소바 식당>

삼동소바는 메밀국수 전문점이며, 식당의 위치가 별천지처럼 아름다운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식당 앞에는 작은 연못이 있고 식당 주변을 빙 둘러서 각종 꽃들이 만발해 있는 모습이 장관이었어요. 꽃들을 바라보며 즐기는 음식의 맛도 배가 될 것 같았지만, 정원 구석구석의 꽃과 나무들이 궁금해서 정원 관람에 나섰답니다.

 


<석부작길>

석부작이란 난이나 분재 따위를 돌에 붙여 자라게 하여 만든 관상 장식품을 뜻하는데, 정원 화수목에는 기묘한 형상의 커다란 화산석에 각종 야생화들을 자라게 하여 꽃을 피우고 있어서 더욱 더 정감이 있고 아름다웠습니다.

 




<석부작>

석부작길을 따라 오르면 볼 수 있는 작품들입니다. 관람객들이 직접 드나들 수 있는 석부작도 있고, 악어 형상의 석부작도 있는데 자세히 살펴보아야 악어의 형상을 알 수 있답니다. 바퀴 모양의 석부작에는 새집과 명품 분재가 어우러져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기도 합니다.

 


<수선화 동산


<금낭화길


<루피너스>

정원 안에는 자생종인 야생화, 귀화종, 원예종 등의 수많은 종류의 꽃들이 화원을 이루고 있어서 4,5월에 화수목정원을 방문하면 거대한 꽃동산 사이사이를 거닐며 활짝 핀 꽃들을 눈에 담고 가슴에 담을 수 있습니다. 아주 작아서 발끝에 다칠까봐 걱정이 되는 제비꽃, 거대한 바위틈에서 고개를 살포시 내밀고 있는 매발톱, 군락을 이루고 있는 금낭화, 가파른 산비탈의 수선화동산 등 다양한 꽃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정원입니다.

 


<탐라식물원>

탐라는 제주도의 옛 명칭입니다. 아름다운 정원 내부에 있는 탐라식물원은 현무암으로 만든 개울길과 내륙지방에서는 보기 힘든 동백나무, 귤나무 등이 식재되어 있어 마치 제주도를 연상케 합니다.

 


<폭포>

수목원 이름의 화수목은 꽃과 물과 나무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물도 꽃과 나무만큼이나 중요한 구성 요소인데, 안타깝게도 비가 와서 그런지 폭포에 물이 흘러내리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주변 풍광이 아주 아름다웠고, 또 내리는 빗물로 폭포의 아쉬움을 대신해 보았습니다.

 


<수목원 풍경>

수목원 내에는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수목원 정상으로 나 있는 산책길을 오르면 곳곳에 수목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내려다보는 수목원의 풍경이 이국적인 느낌을 주기도 하고, 한 폭의 멋진 풍경화를 보는 듯도 합니다.

 



<포토존>

예쁜 꽃과 아름다운 풍경을 눈과 가슴에만 담는 것이 아쉬운 관람객들을 위해 포토존이 빠질 수는 없죠. 산책길을 걷다보면 여러 가지 형태의 포토존을 곳곳에 마련해 놓았습니다. 수목원을 관람하다가 쉬기도 하고, 예쁜 장면을 추억으로 담아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관람 안내]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운영시간 : 매일 10:00~20:00

주차료 : 무료

입장료 : 어른 8000, 소인 4000, 천안시민 4000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30 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