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먹거리추천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진희
구분 먹거리추천
제목 무농약 친환경 재배된 블루베리 천안에서 수확시작




여름과일이 본격적으로 출하되기 시작했습니다.

블루베리는 4월부터 개화해서 6월부터 8월까지 수확합니다.

향긋하고 달콤한 맛을 즐기려면 농장에 직접 방문해서 수확체험도 하고 즉석에서 바로 구입하면 탱글탱글 신선해서 좋아요.

이날은 조카와 함께 방문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농장은 농업기술센터 시범농장(관리 품질 향상시범농장)이기도 합니다.

블루베리 수확 후 선별 및 예냉 저장관리로 상품성 유지를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성환읍 복모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1번국도 바로 옆이라서 교통도 편리한 편이었어요.




농장방문은 예약 후 진행했어요. 체험활동은 따로 하지 않으며 개인방문 시 블루베리를 직접 따볼 수 있으니 가족단위로 방문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오전시간에 방문했는데 수확된 블루베리를 벌써 작업하고 계셨습니다.

아무래도 뜨거운 한낮보다는 시원한 시간대에 일을 하시는것 같아요.

우리도 잠시 서있었는데 땀이 나기 시작하네요. 하우스 안이기는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는 뜨겁지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커다랗고 맛있게 익어 분때가 하얗게 올라온 블루베리를 따면 됩니다.



우와! 블루베리 밭 고랑에 서있다보니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잘 익은 블루베리 향도 좋았지만 과육이 엄청 커서 놀랐습니다.

지금 시기에는 생과로 즐길 수 있지만 조금 지나면 저장을 위해서 냉동보관해야한다고 합니다.

입안이 보라색으로 될때까지 블루베리를 먹고 싶은 맘이 굴뚝같았습니다.ㅋ

달콤한 유혹에 어찌 그냥 지나칠수가 있을까요~~




블루베리는 세계10대푸드로 칼륨, 칼슘, 마그네슘,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대표적인 항산화 과일로 노화예방에 좋아 시력보호 및 면역력강화, 콜레스테롤 감소, 혈당조절, 위기능 향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일만 먹었을 뿐인데 이렇게나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니~ 앉은 자리에서 500g도 그냥 먹을 수 있지만 하루에 100g정도 꾸준하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수확시기에만 생과로 먹을 수 있으니 본격적으로 수확되는 시기에 많이 구입해여 냉동보관해서 오래도록 맛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된 건강한 먹거리 블루베리, 천안에 오시면 맛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품질로 수확하기 위해서는 과육 하나하나 정성껏 수확해야합니다.

농부님이 흘린 땀만큼 수확의 기쁨을 만끽하시며 제값을 받았으면 합니다.

6월 수확되는 품종인 듀크는 과육이 크고 과즙도 풍부하며 단맛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환경농업연구원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무농약 인증을 받았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기에 수확체험하면서 맛을 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알락하늘소가 여러마리 보였습니다. 아이가 신기해하며 호기심을 가지고 관찰도 했는데요.

무농약 친환경 농업으로 농사를 지어서 거미줄도 보이고 일락하늘소도 보였습니다.

검은색 바탕에 흰색 점무늬가 있던데 생각보다 큰 크기에 놀랐습니다. 블루베리 농장에서 만나서 반갑기는 했지만 농작물에는 피해를 줄 수 있기에 해충으로 분류되었다고 합니다. 




포도처럼 주렁주렁 열린 블루베리~ 익어가는 속도는 제각각입니다.

보물찾기라도 하는듯 크고 탐스런 블루베리를 알알이 찾아다녔습니다.

고랑마다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평소 도심속 고층 건물속에서만 지내다보니 흙을 밟는 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아이와 싱그러운 초록잎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좋은 체험입니다.




농장구경 실컷 했으니 이젠 본격적으로 수확의 기쁨을 누려보기로 했습니다.

어찌나 신중하게 블루베리를 고르던지, 시간이 배로 걸렸습니다.

농부님이 힘들게 가꾼 나무이기에 혹시나 가지라도 꺽일까봐 조심스럽습니다.


구석구석 누비며 실한것만 찾아나서서 100g 용기 두개를 채우는데 30분은 넘게 걸렸나봅니다.


블루베리 따기 체험으로 200g + 500g(2개)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현재 시세로는 1kg에 25,000원입니다. (선별 크기에 따라서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천안 블루베리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농장 직거래 및 온라인택배로 구입가능합니다.

푸른농원 :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복모리 538-5






블루베리 맛나게 즐기는 방법!!

입안가득 넣고 생과를 먹어도 맛나지만 요거트 스무디로 즐겨보셔도 좋습니다.

더운 여름 블루베리 드시고 건강관리해보세요.

천안 농장에서 방금 수확한 블루베리 친환경으로 재배해서 즉석에서 맛봐도 안심입니다. 천안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천안블루베리작목반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심하며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해주세요.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