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전격 공개
분류 보도
팀명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9-17 조회 276
첨부
 
- 천안의 인물 ‘유관순’을 알리는 교육적 애니메이션
- 출처 표시하면 민간에서도 이용 가능, 이벤트 등으로 널리 홍보 예정

천안시는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횃불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제작한 14분 분량의 2D 디지털 애니메이션이다. 충남에 소재한 위크리에이티브(대표 박현우)가 연출했다.

애니메이션 줄거리는 3·1운동 후 서대문 감옥에서 유관순을 만난 조선인 간수가 유관순 열사의 항일 독립의지와 옥중 만세운동을 지켜보며 변화해가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은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해 출처를 표시하면 상업적 이용, 변형 및 2차 저작물 제작이 가능하다.

유튜브(www.youtube.com) 검색창에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https://youtu.be/HA2k30xJwZk) 을 검색하면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천안시 홈페이지 미디어소통센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시는 다가오는 유관순 열사 순국일인 오는 28일에 맞춰 유관순 열사에게 댓글로 편지쓰기 등의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진행해 애니메이션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한 천안시 마스코트 ‘나랑이’ 캐릭터 상품 등이 제공된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총괄한 배영철 본부장은 “영상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우리 지역의 역사인물을 알리기 위해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게 됐다”며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에서 시청할 수 있으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적인 용도로 활용하기에 좋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동순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천안시는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펼쳤다”며, “유관순 애니메이션 사례와 같이 시에서 제작한 공공저작물이 민간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문화관광과(☎041-521-5167)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