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2019 팝페라 친절 콘서트 개최
분류 보도
팀명 자치민원과 등록일 2019-12-05 조회 156
첨부
 
- 고객 중심 마인드 확립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 운영

천안시는 지난 4일 천안박물관 대강당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천안시 공직자를 위한 친절&힐링 교육, 팝페라 친절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친절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와 친절 전략으로 나뉘어져 운영됐으며, 전화 모니터링된 실제 우수사례 전파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전화 친절도 우수 공무원(3명)에 대한 포상도 진행됐다.

또 이번 교육은 기존 강의 위주의 딱딱한 전달식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예술이 결합한 팝페라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팝페라 가수 최의성이 ‘지금 이 순간’ 등 5곡의 노래를 불러 민원으로 지친 참가자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앞서 시는 공직자의 전화응대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평가하고 취약점을 보완하고자 전문업체를 선정해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전 부서를 대상으로 고객 가장 평가(mystery shopping) 방식 전화친절도 조사를 진행했다.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 수신속도·언어표현·경청태도·어투 등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았으나, 첫인사·타부서 연결·종료인사에서는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음악이 곁들여진 특색 있는 교육을 통해 마음이 따뜻해지고 친절의 의미를 새롭게 새기는 시간이 됐다”며, “전화 한 통화 한 통화에 친절과 정성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직원들이 자칫 놓치기 쉬운 친절 마인드를 다시 한 번 정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 행정을 위해 친절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자치민원과(☎041-521-3328)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