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가족봉사 농활 프로그램 큰 호응
분류 보도
팀명 농촌지원과 등록일 2021-06-21 조회 187
문의처 041-521-2965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21일 엄마포도농원(입장면)에서 농촌체험과 연계한 가족봉사 농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하는 농촌봉사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농촌 공간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농업·농촌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고 우리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 이날 진행된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하며 이뤄졌으며 농활활동(포도 봉지씌우기) 농촌체험(포도떡 인절미 만들기, 가족 희망 포도나무그리기) 이벤트(엄마포도농원 6행시 짓기)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한 가족은 포도봉지 씌우는 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농부의 땀방울의 가치를 알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고, 힘들기도 했지만 농장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덕분에 모처럼 가족과 함께 힐링할 수 있어 행복했다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농촌봉사 활동에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서 농업 농촌의 가치 인식은 물론, 코로나에 지친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농촌을 재인식 시키겠다"다시 찾고 싶은 농촌이 될 수 있도록 농촌체험 활성화 및 도농교류 촉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